GTA6 출시예정 | 2023년 12월 예고편 공개

최근 업데이트 2023년 11월 8일: Rockstar는 GTA 6 공개 예고편이 “12월 초”에 도착할 것이라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GTA6는 수년 동안 소문이었을지 모르지만 Rockstar는 속편의 지속적인 개발이 실제임을 확인했으며 이제 마침내 첫 번째 예고편을 보게 되었습니다.

물론, 그것은 다른 사람들이 수년에 걸쳐 자신의 물질을 파헤치는 것을 늦추지 않았습니다. 2022년 9월에는 GTA 6 테스트 빌드 영상이 대량 유출되었으며, Rockstar는 이를 네트워크 침입의 실제 제품으로 확인했습니다. 물론 유출은 항상 조심스럽게 받아들여야 하지만, 그 불법 영상은 우리에게 GTA 6에서 무엇을 기대할 수 있는지에 대한 좋은 아이디어를 제공했습니다. 구체적으로 한 쌍의 범죄 주인공이 Vice City로 돌아오는 것입니다.

그러나 Rockstar는 확실히 GTA 6 정보를 우리에게 급히 전달할 필요는 없습니다. GTA 온라인은 출시된 지 10년이 지난 지금도 여전히 1년에 5억 달러를 벌어들이고 있습니다 . 따라서 GTA 6을 완전히 보기 위해 숨을 참지 마십시오. Rockstar가 적절하게 준비되었다고 느낄 때까지 나올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때까지 우리는 뒷문으로 흘러나오는 모든 정보, 심지어 달에 관한 가장 거친 GTA 6 소문 까지도 수집할 것입니다 . GTA 6에 대해 우리가 알고 있는 모든 것이 여기에 있습니다.

첫 번째 GTA 6 예고편은 12월에 출시됩니다

새로운 발표에 대한 소문이 퍼지기 시작한 후,  스튜디오 창립 25주년을 기념하는 Rockstar 블로그의 게시물에서 우리가 곧 공식 GTA 6를 보게 될 것이라고 확인했습니다.

Sam Houser 사장은 “12월 초에 차기 Grand Theft Auto의 첫 번째 예고편을 공개할 예정입니다.”라고 밝혔으며, 스튜디오에서는 “이러한 경험을 여러분과 앞으로 몇 년 더 공유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GTA 6 출시일은 언제일까요?

GTA 6의 출시 날짜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적어도 1년으로 범위를 좁힐 수는 있을 것입니다. 현재 추정치는? 2024년 언젠가. 2023년 12월에 첫 공식 공개 예고편을 볼 수 있다는 사실이 그럴 가능성을 더욱 높여줍니다.

Take-Two의 최신 투자자 보고서는 출판사가 2024년 4월에 시작되는 2025 회계연도에 “여러 획기적인 타이틀”을 출시할 계획이라는 폭넓은 약속을 했습니다(기업 회계 달력은 이상합니다). 대략적인 추론이지만 공식 발표가 나올 때까지 우리가 얻은 것입니다.

물론, GTA 6 출시일에 대한 우리의 추측은 이미 여러 번 바뀌었습니다. Take-Two Interactive가 모바일 게임 회사 Zynga 인수 계약을 발표했을 때 “전략적 근거 및 주주 가치 창출”이라는 섹션도 포함된 보도 자료를 통해 발표되었습니다. 그 안에는 “앞으로 합병된 회사는 Take-Two 회계연도 2021년부터 2024년까지 3년 동안 연평균 14%의 성장률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됩니다.”라는 메모가 있었습니다.

Axios의 Stephen Totilo가 인용한 투자 은행 회사 Jefferies의 분석가는  “경영진에게 그러한 강력한 지침을 내놓을 수 있는 자신감을 제공할 수 있는 타이틀은 소수에 불과합니다. 우리는 Rockstar IP가 적어도 하나 있다고 믿습니다. 24년 출시 예정” 그 다음에는 Cowen의 연구 분석가 Doug Creutz가 인용했는데, 그는 이것이 “FY24에 GTA 6 출시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사실이라면 Grand Theft Auto 6 출시 날짜는 지금부터 2024년 3월 말 사이 어느 시점이 될 수 있습니다.

2021년 7월, Call of Duty 유출자 Tom Henderson은 GTA 6가 2024년 또는 2025년에 출시될 것이라고 예측하는 YouTube 동영상을 게시했으며, 이는 Bloomberg 기자 Jason Schreier에 의해 확증되었으며, 그는 트위터에서 “Tom Henderson의 모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내가 들은 것과 일치하는 게임에 대해 말했습니다.”

GTA 6 유출에는 무엇이 있었나요?

유출된 영상의 큰 덤프가 여전히 떠돌고 있을 수 있지만 디버그 영상을 선별하는 데 큰 관심이 없다면 많은 것을 놓치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가 본 것에 따르면, 네, 이것은 확실히 GTA 게임이 진행되고 있는 것입니다. 그것은 모두 오래된 영상일 가능성이 높으며 최종적으로 다듬어진 제품의 비열한 정점이 아니라 완전히 내부 개발 작업입니다. 프로세스 게임 개발이 얼마나 반복적인지를 고려하면 아직 존재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GTA 6 출시 버전에서 기대할 수 있는  가지 주요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 두 명의 플레이 가능한 캐릭터: 루시아와 제이슨이라고 불리는 이들은 과거 소문에서 언급된 “보니 앤 클라이드에서 영감을 받은” 범죄 듀오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 Vice City: 영상의 일부에는 “Vice City Metro”라는 라벨이 붙은 현대식 철도 차량이 포함되어 있어 가상의 플로리다로 돌아갈 것이라는 소문도 그럴 듯해 보입니다.
  • 현대 환경: 스마트폰을 들고 있는 보행자가 적어도 한 명 이상 발견되었는데, 이는 80년대 환경이 가능하다는 작은 소문을 무시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무리 가능성이 높아 보이더라도 영상에서 얻을 수 있는 다른 모든 기능은 와플 가게에서 강도를 저지르는 루시아, 플레이 가능한 캐릭터에 대한 대화 옵션, 엎드린 상태에서 움직이고 기어가는 캐릭터, “What Up! “—Rockstar가 GTA 6에 대해 공개하기로 결정할 때까지 변경될 수 있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GTA 6가 PC로 나오나요?

PC 버전에서 Rockstar의 과거는 다소 불규칙했지만 PC에서 GTA 5와 Red Dead Redemption 2의 엄청난 인기는 Rockstar가 플랫폼을 진지하게 받아들이는 큰 이유입니다.

그리고 Rockstar도 2019년에 PC용 Rockstar Games Launcher를 출시했다는 점을 고려하면 같은 느낌인 것 같습니다. 스튜디오가 GTA 6을 포함한 향후 게임을 그곳에서 호스팅할 계획이 없다면 자체 게임 런처를 출시할 것이라고 믿기 어렵습니다. 즉, 콘솔과 PC의 GTA 6 출시 사이에 격차가 있을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GTA 5가 PC로 나오기까지 1년 반이 걸렸고, RDR2도 1년 가까이 공백이 있었다.

GTA 6 설정은 어떻게 될까요?

모든 것은 Rockstar가 선택한 도시와 10년에 따라 결정됩니다. GTA 5의 로스앤젤레스 복귀는 우리가 바이스 시티로 복귀할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줍니다. 이 이론은 ‘Vice City Metro’라는 라벨이 붙은 철도 차량에서 내리는 캐릭터를 보여주는 2022년 9월의 유출로 인해 점점 더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2021년 7월부터 나온 소문에 따르면 GTA 6가 바이스 시티로 복귀한다는 소식도 있었습니다 . 이러한 주장에 따르면 GTA 6은 마이애미 시리즈 아날로그의 현대 버전에서 진행될 것이라고 합니다. 동일한 예측에 따르면 GTA 6의 지도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DLC나 라이브 게임 업데이트를 통해 진화하거나 확장될 것입니다. Bloomberg의 Jason Schreier가 보고한 바와 같이 마이애미 예측은 다른 출처에서도 반영되었습니다 .

2013년 Development 와의 인터뷰에서 Rockstar North의 사장 Leslie Benzies는 Rockstar가 선호하는 GTA 도시의 세 가지를 언급했습니다.

“GTA 6가 어떻게 될지는 모르지만 몇 가지 아이디어는 있습니다. 우리는 하고 싶은 약 45년 간의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올바른 것을 고를 것입니다. 그것은 먼저 아이디어에서 비롯됩니다. 어디에 설정될 것인지가 첫 번째 질문입니다. 그런 다음 임무를 정의합니다. LA에서는 뉴욕이나 마이애미에서와는 다른 일을 하고 계시네요. 지도와 스토리는 함께 구성되며, 스토리는 미션을 계층화할 수 있도록 진행되는 기본 흐름입니다.”

오래된 GTA 도시에 관해 말하자면, 몇 년 전 Rockstar 개발자의 프로필에 Liberty City 장면이 나타났는데, 이는 분명히 GTA 5의 엔진에서 조롱된 것입니다. 이것은 쉽게 기술 테스트일 수도 있고 폐기된 싱글 플레이어 DLC의 한 장면일 수도 있지만 Rockstar는 한때 모든 도시를 하나의 메가 게임에 넣는 것에 대해 이야기한 적이 있습니다 . 터무니없이 야심찬 것처럼 들리지만 Rockstar에는 이를 수행할 수 있는 자원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GTA 6 온라인이 나올까요?

Rockstar는 여전히 정기적으로 대규모 멀티플레이어 세계에 새로운 활동, 콘텐츠, 이벤트를 추가하고 있습니다. GTA 4, GTA 5 및 Red Dead Redemption 게임 모두 온라인 서버가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GTA 6의 필수품처럼 느껴집니다. 

Leave a Comment